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Tip

SKT 기기변경 개통할 때 해피콜 팁

by 미래는CEO 2020. 11. 18.

안녕하세요?

 

저는 새로운 휴대폰 기기변경을 신청해놓고 기다리는 중인데요. 이 과정에 있어 알아두시면 나쁘지 않을만한 내용이 있어 공유드려보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실만한 분들은

 

기존에 SKT LTE를 사용하고 계시면서,

기기변경을 하려고 하며,

T 가족모아 데이터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입니다. 아닌 분들은 바로 뒤로가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요즘 나오는 많은 휴대폰들이 5G 지원 휴대폰이다보니 자급제가 아닌, 통신사를 통해 구매하는 경우 5G 요금제를 써야 합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씀드린 T 가족모아 데이터 서비스는 LTE(4G) 전용 서비스입니다.(작년에 5G 프로모션 때 5G용 가족모아가 가능했던걸로 알고 있으나 더 이상 신규 가입은 안되니 비교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더 이상 5G 요금제로 바꾸게 되면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일단 휴대폰을 바꾸기로 마음을 먹었고, 주문을 하게 되면 해피콜을 대부분 받게 됩니다. 이 때, 기존에 T 가족모아를 쓰고 계신 분들께서는 T 가족모아 데이터 서비스를 해지하는데 동의한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이 말씀을 안하시는 경우, 해피콜을 한 번 더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실제 주문완료가 되어도, 조회 과정에서 재차 해피콜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나의 순위도 밀리게 되는 것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