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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일반

법인범용공동인증서를 가장 저렴하게 발급 / 갱신하려면?(조달청 사인코리아)

by 미래는CEO 2023. 1. 20.

법인을 세워서 사업하시는, 혹은 투자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 때 꼭 필요한 것이 인증서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대부분의 이체를 모바일, 혹은 인터넷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경우, 은행에서 발급하는 공동인증서든, 범용인증서든 무료로 발급이 가능한 반면(개인용 범용인증서 무료발급 방법은 제 아래 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법인은 그러하지 못합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좀 더 저렴하게 발급 / 갱신 가능한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https://bhkim1020.tistory.com/entry/%EB%B2%94%EC%9A%A9-%EA%B3%B5%EC%9D%B8-%EC%9D%B8%EC%A6%9D%EC%84%9C-%EB%AC%B4%EB%A3%8C%EB%A1%9C-%EB%B0%9C%EA%B8%89-%EB%B0%9B%EB%8A%94-%EB%B0%A9%EB%B2%95

 

개인용 범용 공인 인증서 무료로 발급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는 보통 인터넷 혹은 모바일 뱅킹을 할 때 공인인증서를 사용합니다. (물론 카카오뱅크 같은 곳은 제외하겠습니다.) 금융 거래용 일반 공인인증서는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bhkim1020.tistory.com

 

요약

- 발급, 갱신 모두 조달청 사인코리아를 활용하면 됨

 

발급은 조달청 사인코리아 활용

발급은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시는 방법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조달청과 연계되어 있는 사인코리아(코스콤) 홈페이지에서 VAT 포함 44,000원에 결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가격이 현재까지는 최선입니다.

 

갱신은 신규 발급으로 조달청 사인코리아에서 가능

1년이 지난 후, 갱신을 하려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가격이 99,000원인 것을 확인합니다. 이 때부터 고민이 됩니다. "왜 이렇게 비싸지? 어떻게 해야하지?" 하면서 여기저기 검색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검색하면 나오는 페이지는 3년에 18만원 정도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할 것인가?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매년마다 신규로 발급받으면 됩니다. 이게 되냐? 라고 물어보시는데 됩니다. 물론, 해마다 관련 서류 제출하는 것이 귀찮으실 수도 있겠으나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다면 나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년 6만원대가 아닌, 4만원대로 절약할 수 있으니까요.

 

다만, 신규로 신청하실 때 유효기간은 결제일 기준으로 잡히는 것이 아닌, 인증서 실제로 발급하는 날짜(참조번호 및 인가코드 넣고, 실제로 인증서 발급받는 날짜)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잡히게 됩니다. 다만, 발급정보는 신청일로부터 25일까지만 유효하니, 신청은 유효기간 만료 3주 전에 미리 하시되, 활성화는 기존 인증서 끝나는 날에 활성화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는 아래 사진으로 첨부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대리인(직원)이 신청 및 신원 확인하는 경우 신청서에 위임장도 적게 되어있는데, 이 때 이름은 신청자 이름을 적는 것이니 법인명 및 법인인감 도장찍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나름 돈되는 정보를 적어보았는데요. 저희 포스팅이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좋은 밤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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