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경공매

미납 이유를 찾아라

by 미래는CEO 2020. 11. 16.

안녕하세요?

 

저는 쿵쿵나리님의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라는 책을 읽고 노하우를 몇 개 기록하려고 합니다. 며칠 전 하나를 기록하였고,

2020/11/14 - [부동산/경매] - 명도 시 제3자 화법을 사용하라(부동산투자회사의 대리인)

오늘은 그 두 번째 시간입니다.

 

 

"미납 이유를 찾아라"

 

해당 내용은 "7장 내 집을 돌려주세요!" 에 적혀있는 소파트 제목입니다. 해당 장은 쿵쿵나리님께서 재매각 아파트를 낙찰 받은 후, 예상치 못한 사유로 매각불허가 결정이 나서 두 번 낙찰 받은 다음 해당 아파트의 소유자(채무자)에게 다시 매각하는 과정을 기록하였습니다.

 

이 중에서 제가 미납의 이유를 찾아라에 꽂혔던 이유는 미납 이유를 찾는 과정에서 실제 채권자에게 문의하는 과정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쿵쿵나리님은 미납 사유를 찾기 위해

 

1. 해당 경매계 계장님께 문의(안알려주심)

2. 채권자인 은행에 전화(여기서 힌트를 얻어내심)

 

이 때, 채권자에게 선순위 임차인이 가족임을 확인하는 과정이 나옵니다. 유찰 안되게 내가 낙찰받으려고 하는데 잔금 미납 사유를 알고 싶다는 말씀을 하시는데, 원하는 정보는 얻어내지 못하였으나 선순위 임차인이 가족이라는 것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기억하려는 내용은 모르면 채권자에게 직접 연락을 해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전화하는 것을 두려워하는데 어차피 힌트를 얻어내면 좋은 것이고, 아니라도 본전이니 전화를 걸어서 물어보기라도 하라는 것이죠.

 

저는 이번에 쿵쿵나리님 책을 다시 읽으면서, 많은 것을 다시 배우고 있습니다.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