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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Tip

신한은행에서 공무원 대출 받을 때 필요한 서류 및 유의사항

by 미래는CEO 2018. 12. 15.

 

 

신한은행에서 공무원 대출 받을 때 필요한 서류 및 유의사항 썸네일

신한은행에서 공무원 대출 받을 때 필요한 서류 및 유의사항받을 때 필요한 서류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출 받을 때 필요한 서류

  • 재직증명서(혹은 공무원증)
  • 최근2년간 원천징수영수증(2018년에 대출 받는 경우에는 2016 / 2017년)

무조건 재직증명서가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공무원증만 있어도 가능은 하다고 합니다. 물론 재직증명서 갖고 가시는게 가장 안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한 SOL 앱에서도 가능

 

그리고 신한 SOL 앱에서 진행하는 경우는 위의 서류마저도 필요없다고 합니다. 간혹 확인 절차로 전화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이 때 전화만 잘 받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금리는 변동

금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텐데 금리는 그 때마다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 가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이너스 통장은 대출 + 0.5% 정도의 금리를 가지게 되는 단점이 있지만, 쓰는 기간만큼만 이자를 내고,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단기간 대출하실 분들은 오히려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시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대출의 경우 기본 1.5% 중도상환 수수료로 시작해서 남은 날짜에 비례해서 내려갑니다. 예를 들어 1년 단위로 대출을 한 경우, 300일 남은 상태에서 중도상환 하실 경우 원금 * 0.015*(300)/365 만큼의 추가 수수료를 냅니다. 저와 가까운 분은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셨습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에서 공무원 대출 받을 때 필요한 서류 및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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