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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Tip

개인용 범용 공인 인증서 무료로 발급 받는 방법

by 미래는CEO 2018. 12. 19.

안녕하세요?

우리는 보통 인터넷 혹은 모바일 뱅킹을 할 때 공인인증서를 사용합니다.

(물론 카카오뱅크 같은 곳은 제외하겠습니다.)

 

금융 거래용 일반 공인인증서는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고, 다른 은행에서는 해당 인증서를 타기관 인증서 등록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간혹 범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범용 공인인증서는 무료도 아니고 4400원이라는 발급 비용이 들어갑니다.

이 때, 꼭 4400원을 주고 써야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이런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4400원을 주고 발급 받는다.

2. 1년간 무료로 제공해주는 사이트를 찾아서 신청한 다음 우체국에서 등록한다.(이 방법은 인터넷 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옵니다. 제가 말씀드리려는 방법이 아니라 자세한 설명은 넘기겠습니다.)

3. 반 영구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찾아가서 신청한다.

 

제가 말씀드리려는 곳은 세 번째 방법입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범용이라는 이름답게 어느 곳에서나 사용 가능합니다. 즉, 은행도 되고, 은행 아닌 기관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것이죠.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저축은행에 계좌를 하나 만드시는 겁니다.

저축은행이라면 거부감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여기에 돈을 많이 맡길 필요도 없습니다.

입출금 통장만 만들면 됩니다.

 

왜냐하면 저축은행의 대부분은 범용 인증서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범용 인증서 발급 비용이 무료입니다. 따라서, 한 번 계좌 만들어서 범용 인증서 발급을 진행한 후, 이후에는 1년마다 한 번씩 갱신만 하면 됩니다. 물론 저축은행이 망한다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반 영구적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리긴 했습니다만 이럴 일은 생각보다 적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특정 업체에서 홍보비 받고 쓰는 것이 아닌, 제 경험담을 말씀드리는 것이라 은행명은 따로 적지 않았습니다.

정말 궁금하신 분들은 비밀댓글로 문의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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