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클린업 지난주 소식

서울 재건축 조합입찰공고(정비사업 정보몽땅, 8.28~9.3)

by 미래는CEO 2022. 9. 3.

안녕하세요.

지난주 정비사업 정보몽땅(구 클린업 시스템)의 조합입찰공고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주는 총 18건의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문래동의 남성아파트는 3번째 시공사 입찰 선정에 나섭니다. 아래와 같이 이미 1월과 6월에 2차례 유찰된 바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공사비를 기존 1260억에서 1440억으로 대략 평당 공사비를 720만원 정도 수준까지 올렸습니다. 이번에는 시공사를 선정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https://biz.chosun.com/real_estate/real_estate_general/2022/07/05/3JNPLOPBBNAE5POCPAGHUDTIQQ/?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재건축 공사비 올려도 유찰… 서울서도 시공사 찾기 어려워졌다

재건축 공사비 올려도 유찰 서울서도 시공사 찾기 어려워졌다

biz.chosun.com

 

 

여의도의 삼부 아파트는 아직 조합이 설립되지 않은 아파트입니다. 추진위에서 진도를 나가기 위한 공고를 낸 것으로 보입니다. 한 눈에 봐도 오래되었다는게 느껴질 정도인데, 이번엔 진도가 나갈 수 있겠죠?

 

공릉1구역은 토지 매각에 나섭니다. 이미 유찰이 어려번 된 적이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께서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방배삼익아파트는 이주중인 아파트로서 석면해제 관련 공고를 냈습니다.

 

한남3구역은 촉진계획 변경에 들어가려는 모양입니다. 아마도 관리처분 이후 이주하는 시간을 통해 계획 변경에 들어가겠죠?

 

용두5구역은 보류지 매각에 나섭니다. 가격은 59 11.65억, 84 14.45억 수준이며, 대략적으로 봤을 땐 주변 시세에 근접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북아현2구역은 관리처분을 위한 준비에 나섭니다. 해당 구역은 현재 사업시행인가가 나있으며, 곧 조합원 평형 신청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후는 관리처분 및 이주를 해야하니 이 때 필요한 명도소송을 위한 업체 선정에 나서는 모양입니다.

 

이번주는 여기까지입니다. 모두 좋은 주말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