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통신사

스마텔 알뜰폰(KT망) 문자 기본제공 관련(MMS 포함여부)

by 미래는CEO 2022. 11. 30.

안녕하세요.

 

저는 다음달에 eSIM 번호이동을 하기 위해 여러 알뜰폰을 알아보는 중입니다.

 

그 중 스마텔이라는 브랜드의 요금제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 경우는 문자 통화는 무제한에 데이터는 크게 필요가 없었거든요.

 

https://www.smartelmall.com/sub/charge/recom_view_new.asp?charge_idx=635&telecom=KT 

 

스마텔 알뜰폰 다이렉트몰

통화 기본제공이 되는 요금제의 통화 기본제공은 유,무선통화에 한하며 영상통화 및 부가전화(1588,1577,050,060 등 별도의 추가적인 접속료 정산이 발생하는 국번대의 전화) 등은 각 요금제 별 제공

www.smartelmall.com

 

위와 같은 요금제로, 통화 문자 기본 제공에 데이터1GB였습니다. 그런데 이동 전에 상담원분과 이야기를 해보니 제가 생각했던 것과 달라서 번호이동을 접게 되었습니다. 문자가 기본 제공이라고 되어있는데, 이것은 SMS에 한하여 제공되는 것이고, LMS / MMS는 별도로 과금이 된다고 하네요. 저는 장문 문자 및 사진 전송이 가능한 문자 메세지 제공이 필요하다보니 저에게 맞지 않는 요금제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 이러한 부분 모르고 선택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어 보여 정보 공유차 글 남겨봅니다. 다만, 이것은 스마텔의 KT망에 에 적용되는 것이고, SKT망과 LGU망은 또 다를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