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Tip

[공유] 성공을 위한 비밀 하나(신성철님)

by 미래는CEO 2021. 11.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른 곳에서 공유받은 글 하나가 너무 좋아보여서 공유해봅니다.

 

신성철님 글이라고 합니다.

 

=======================================================

제가 비밀 하나 알려 드릴께요.

안 믿으실수도 있는데,
자신의 행동을 자신이 보는 것은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올바른 행동을 해야 하는 이유는,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 보여주기 위해서에요.

세상을 살다보면,
정말 중요한 순간에 성패를 가르는 것은 생각보다 사소해요. 
자기 자신을 믿을수 있느냐가 그것을 좌우하죠.

예를 들어 제가 부동산 전망을 하고 있지만,
이 일을 하는 분들의 객관적인 실력이 아주 크게 차이가 날까요?
사실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것은 
다 거기에서 거기에요 별 차이 없어요.
결국 차이는 결정적인 순간에
내가 이걸 알아낼수 있다고 믿을수 있는가? 라는 부분에서 
결정이 납니다.

그럼 자기 자신을 어떻게 믿을수 있을까요?

그냥 믿으면 된다고 생각을 하겠지만,
아뇨, 그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가장 잘 아는 것은 자기 자신이니까요.
자기 자신을 속이는게 그리 쉬울리가 없죠.

어떤 일에 도전할때
내가 이걸 할수 있을지 할수 없을지를 스스로는 이미 
결론을 내고 알고 있어요.

이번만 살짝 도용을 하고 다음에는 스스로 알아내겠다고요?
아뇨, 자신있게 말하는데 아마 못할겁니다. 

자신이 올바른 행동을 하고 
최선의 노력을 하고 
포기하지 않고 결국 올바른 길로 가서
성공을 이뤄낼 만한 자격이 있는 사람인지
그렇지 못한 사람인지는 본인이 가장 잘 알고 있어요.

세상에 자기 자신을 속일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자기 자신이 자격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그 일을 성공시킬수는 없습니다. 
자신을 속이고 마음가짐을 가진다는게 그리 쉬운게 아니에요.

내가 자격이 된다는 것을 나에게 보여주세요.
누구보다 열심히 했고
누구보다 올바르게 했고 
포기하지 않았고 
그렇기에 아무도 못한 일이라도 
나는 그것을 해낼 자격이 된다는 것을
 
다른 누구에게 보여줄 필요는 없어요 
자기 자신에게 보여주면 되는 겁니다. 

이렇게 말해도 흘려 들으시겠지만 
제가 조금이라도 성공이란걸 해낸게 있다면
내가 그걸 해낼 자격이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그 믿음은 평소에 실제로 그렇게 했기에 가능했었다고 
늦은 밤에 뜬금없이 ... 이게 제가 아는 비밀입니다.



신성철.

 

댓글